파비콘 만들기-ico파일 변환 사이트

파비콘은 브라우저 주소창에 뜨는 작은 아이콘을 말합니다.  favorite + icon 을 줄여서 favicon 이라고 합니다.  파비콘 만들기 방법은 포토샵 등 이미지 프로그램으로 만들 수도 있지만, 오늘은 jpg, png 파일 등을 ico 파일로 변환하는 사이트를 소개하려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자신의 블로그를 대표하는 파비콘과 아이콘을 가지고 싶어 합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자신의 파비콘을 직접 만들어 썼지만, 요즘은 독특한 파비콘이나 아이콘을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많습니다.


파비콘 파일은 대개 png 파일을 .ico 파일로 변환해서 만듭니다.  convertico.com 은 사이트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파일을 파비콘 파일로 변환시켜 주기 때문에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ico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png 파일을 ico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우선 convertico.com의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변환할 이미지의 url 주소를 입력하거나, 내 pc 에 저장된 이미지 경로를 입력합니다. 저는 pc 안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 오도록 하겠습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이미지가 저장된 경로를 찾습니다. 변환할 이미지 파일명이 뜨면 go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png 파일이 ico 파일로 변환됩니다.  다운로드 화살표를 클릭하면 내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제 블로그의 파비콘 파일이 .ico 파일로 만들어 졌습니다.  




파비콘 만들기는 그리 자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ico 파일을 만들기 위해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 보다 ico파일 변환 사이트에서 만드는 것이 편한 것 같습니다.


이쁜 파비콘으로 여러분의 블로그에 개성을 심어 주세요.  어렵지 않습니다.~